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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gics] Magics #02 전체 작업 흐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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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gics-logo.png

 

Magics는 3D프린팅 준비를 위한 솔루션 입니다. 

3D프린팅을 하기위한 대부분의 기능이 들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Magics는 3D프린팅을 하기위해 대략 6개의 흐름을 거쳐 데이터를 준비합니다.


1. Load Scene

2. 파트 로딩 

3. 배치

4. Fixing

5. Support

6. Slicing


등의 6단계를 거쳐 해당 3D프린트에 업로드 후 프린팅을 진행합니다.

세부적으로하면 더 많겠지만 대부분 저 틀은 크게 변하지 않습니다. 


1. Load Scene

여기서 1번의 Scene은 Magics에서 중요한 기능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Scene을 새로 만들고 장비를 Load하면 장비 Scene들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장비는 Default 로 등록된 장비를 불러와서 사용 해도 됩니다. 


(참고로 이 Scene을 만들지 않으면 Support Generation 기능이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첫번째 - 이 Scene을 만들어 주는것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magics-scene.jpg

magics-scene2.jpg

Scene은 모델러 Scene, 3D프린트 Scene 으로 크게 두가지로 분류가 되며 

3D프린트는 기종별로 계속 추가가 가능하지만 모델러 Scene은 오직 1개만 존재합니다. 

모델러 신은 삭제/복제/추가가 불가합니다.

 

magics-scene3.jpg


위 사진처럼 같은 파트를 여러 장비에 동시에 작업할 필요가 있을때 

Scene별로 분류해서 해당 3D프린트 기기 별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이 Scene에서 STL데이터를 편집할때 주의할점이

있지만 그것은 나중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2. 파트 로딩 

파트는 STL데이터를 의미하며 로딩 가능한 파일은 대부분의 3차원 도면을 로딩가능합니다.

파일은 open을 하여 파일을 직접 열거나 import를 시켜 해당 신에 추가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3. 배치

파트 배치는 장비 Scene을 불러오고 파트를 불러온 후 배치하는 과정입니다. 

상단 리본바의 Position 메뉴에서 진행합니다.


Position.jpg


단순히 파트를 배열하는것이 아닌 지지대를 부착하기 위해 최적의 조건으로 

오리엔테이션 하는 과정도 중요합니다.


4. Fixing

파트 배치가 끝나고나면 오류가 있는 STL의 경우 픽싱하는 과정이 필요 합니다.

픽싱이 필요한 이유는  파일 변환에 관련된 내용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fixing.jpg



5. Support

파트 배치와 픽싱까지 완료 되면 Support(지지대)가 필요한 파트의 경우 지지대 작업이 필요합니다. 

소재, 파트, 프린트에 따라 다양한 전략이 필요하지만 대부분은 Cone 지지대로 해결가능합니다.

Support.jpg


6. Slicing

슬라이싱(Slicing)에 관한 부분은 Build Processor와 관련 있는데 이부분은 천천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Build Processor을 하려면 소재와 레이저에 대한 약간의 이해가 필요합니다. 


FDM으로 비유하면 0.4의 노즐과 온도 그리고 적층 두께를 설정하고 g코드 파일로 변환 하는것과 같은 일을

하는게 Build Processor와 같다고 보시면됩니다. 


이렇게 6단계를 진행하면 3D프린팅 데이터 준비는 어느정도 완료 됩니다.

G코드 파일을 장비에 업로드 하고 시작하면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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