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세미나

교육&세미나

  • Read Level:1
  • Write Level:5
  • Upload Size:10Mb

[Magics] Magics #03 화면 구성(Interface)

페이지 정보

본문

magic-interface2.jpg

 

Magics의 화면 구성은 크게 5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리본바

2. 마킹툴바

3. 도구페이지

4. 작업화면(Work view)

5. 서클로테이션


 

1. 리본바

magic-interface-toolbar.jpg

Magics에서 기본적으로 Microsoft 에서 채용한 리본바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리본바는 Magics 20버전부터 적용되었으며 한국어를 지원하기 시작한 것은 Magics 21버전 부터 입니다. 

본 설명에서는 영문버전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버전은 22 입니다.


리본바에는 import시킨 파트들을 수정 하거나 배치 하기위한 기능들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Tools, Fix, Texture, Position, Build Preparation, Support Generation, Analyze & Report, Slicing, View, Option&Help


등등 기능별로 묶어져 있습니다. 

작업하다보면 자주 쓰는 기능들이 있으며 그것은 차후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2. 마킹툴바

magic-interface-markingbar.jpg

Magics는  Facet데이터(삼각형)인 STL을 주로 핸들링 합니다.


이 STL을 가지고 픽싱, 수정, 배치 같은 작업을 하기위해 수정할 부분의 삼각형을 선택 해야 합니다. 

내가 원하는 부분 또는 영역을 선택하고 해제 할때 이 마킹 도구들로 작업을 진행 합니다. 


보기에는 아이콘이 많아보여도 사실 알고나면 매우 쉬운 도구들 입니다.

Magics자체가 워낙 쉬운 툴이다보니 걱정할게 없습니다.


이 마킹에 관한 부분은 나중에 다루고 오늘은 화면구성에 관한 내용만 쓰겠습니다.


 

3. 도구페이지

magic-interface-toolpages.jpg

우측에 있는 도구페이지는 총 5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View, Part, Annotation, Measurement, Fix 로 구성되어있고 Magics를 하면서 자주 쓰는 기능들이 모여 있습니다.


View -> 뷰 페이지로 뷰에 관련된 기능들이 있습니다. 매우 자주 씁니다.

Part -> 파트정보 및 파트리스트 에 관련된 기능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Annotation -> 주석 페이지로 파트에 설명을 붙히거나 스샷에 설명등을 덧붙힐 수 있습니다. 

Measurement -> 측정 페이지로 파트의 치수를 재볼 수 있고 리포트등을 작성하는 페이지입니다.

Fix -> 수동 픽싱작업을 할때 주로 쓰는 도구 페이지 입니다. 


도구페이지에 있는 기능들은 자주쓰는 기능이라 오른편에 있을 뿐

찾아보면 이곳에 있는 기능들은 리본바에 전부 있는 기능들입니다.


각각에 대한 기능 설명은 차차 진행하면서 하나씩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4. 작업화면 & 서클 로테이션

magics-circle-rotaion.jpg

작업 화면입니다. 

Scene을 생성할경우 해당 프린트 기종의 Build Area가 표시 되지만 모델러 Scene에서는 이렇게

파트와 좌표계만 보이게 되고 이곳에서 주로 파트를 핸들링 하게 됩니다. 


가운데 점선으로 된 원(Circle)은 파트를 볼때 생기는 점선인데 

점선안에서 마우스를 움직이면 파트가 마우스 방향에 따라 움직이게 되고 

점선밖에서 마우스를 움직이면 Rotation만 실행하게 됩니다.


직접 해보시면 알게 됩니다.

 

Magics의 화면구성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봤는데 실제 3D캐드처럼 복잡하거나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Magics는 모델링의 기초가 되는 스케치 기능이 없습니다. 

복잡하지 않고 쉬운 SW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