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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gics] Scene #1 - 기본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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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gics-logo.jpg

 

Load Scene.jpg

 
Magics는 기본적으로 3D프린팅을 위해 탄생한 프로그램입니다.
가장 먼저 해야할 작업과 이해해야할 부분이 바로 이 Scene 부분입니다

Scene

 

magics-scene1.jpg        magics-scene2.jpg

 
좌 측사진은 처음 Magics를 실행했을때 나오는 상태 (Modeler Scene)
우 측 사진은 Scene을 생성했을때의 나오는 상태 (Machine)

Scene는 쉽게 생각하면 장비를 Magics로
로딩해 불러온다고 이해하심 됩니다.

그럼 이 작업이  필요할까요?

Magics에 등록된 장비는 FDM부터 SLA, DLP, SLM 등 
3D프린팅 방법과 소재에 따른 
제조사별 3D프린트의 Scene이 우선 등록 되 있습니다.
단순 플랫폼 사이즈에 따른 정보만 담겨 있으므로 
실 제작에 필요한 공정 설정값은 Build Process를 이용해
슬라이싱하여 G코드를 생성해야 합니다. 
 

 

Scene-Machines.jpg

* Magics의 Machine 라이브러리(기본적인 옵션만 제공)

특정 3D프린트만을 위한 SW가 아닌
3D프린팅에서 범용적으로 쓰기 위해 Materialise에서 제작 
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대형 3D프린트 제조사의 경우 직접 자사 SW를 사용해서
제작을 하지만 그렇지 못한 제조사는 이런 범용으로 쓸 수 있는 
SW가 필요한것입니다. 

파트를 불러왔을때 Scene을 지정해 주어야 하는 이유는
파트를 프린팅 하기위한 장비의 기본정보(빌드영역, 방식)을 알아야 
베드 사이즈에 맞게 정렬하고 서포터를 부착하기 위한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Machine Scene을 생성해야 합니다. 
Scene을 생성하지 않으면
서포터 메뉴 실행할 수 없습니다.


 

 

scene.jpg

 
 
Scene을 불러오면 저런 사각박스 모양의 빌드영역이 표시가 되고 
그 영역안에서 빌드할 파트를 배치하고 서포터를 부착하고
3D프린터로 넘기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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