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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gics] Scene #3 - Scene 의 동작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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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gics-logo.jpg

 

Load Scene.jpg

 

 

모델러씬(Scene)은 창고 또는 대기실 같은 개념이라고 보면됩니다. 

실제 프린팅 하기위해 프린팅을 진행할 장비를 불러오는씬은 

장비씬(또는 그냥 씬)입니다. 


모델링 데이터를 불러올때 장비씬에 바로 불러올수도 있고 

기존에 있던 모델링 데이터를 장비씬을 생성하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처음 매직스를 접하시는 분들이 모델러씬과 장비씬 사이에서 

모델링 데이터(파트)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델러씬에 불러온(Import 시킨) 모델링 데이터는 원본이라고 하겠습니다.

 

Scene3-1.jpg

 

이 원본데이터를 장비씬에 추가 하면 복사의 개념이 아닌 종속관계로 가져옵니다.

즉, 모델러씬에 있는 데이터를 수정하면 장비씬에 있는 데이터도 바뀌게됩니다.

반대로 장비씬에 있는 데이터를 수정하면 모델러씬에 있는 데이터도 바뀌게 됩니다.


위 내용이 기본개념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한장비에서 같은 파트를 여러개 제작 해야 합니다.

이때는 어떻게 될까요??


모델러씬에서 데이터(파트)를 복제해서 10개 만들고 장비씬에 10개를 추가해

출력을 해도 되지만 보통은 장비씬에 모델러씬의 원본데이터를 불러와 장비씬에서

10개를 복제하고 출력합니다.


장비씬에서 복제된 데이터는 장비씬에만 10개가 생성되고 

모델러씬에는 생성되지 않습니다.  모델러씬에는 원본데이터가 존재하고

장비씬에서 원본데이터를 가져와 수정을 하면 수정된 데이터가 모델러씬에

추가로 생성이 되면서 원본으로 남습니다. 

 

이 개념은 매직스가 범용 SW이기 때문에 한가지의 SW(Magics)를 가지고

 여러장비를 핸들링 하기위해서 필요한 기능입니다

 

한 회사에서 FDM, SLA, SLS, SLM 등등 여러 장비를 보유하고 있을 때

Magics 하나만 있으면 여러장비에서 제작할 파트를 한곳에서 핸들링이 가능합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고 모델러씬과 장비씬 사이에서 데이터가 어떤식으로 

동작하는지 보시면 이해가 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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